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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가는 꼭 알아야 하는 6가지 불변의 법칙

by sulmaro 2019.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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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만하게 보고 읽다가 깜짝 놀란 책 설득의 심리학

책을 읽으면서 내용면에선 정말 그럴듯 하다라는 생각이 끈임없이

들었다.

한가지 발견한 흠은 연구나 실험이 좀 오래전에 행해진 것이라는 점이다.

그러나 이 부분을 가만하고도 읽으면서 큰 무리가 없었던 것은 읽으면

읽을 수록 내 사업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들이 계속 생겼다는 것이다.

개인사업을 하는 분들은 정말 한번 이상은 꼭 읽어야 할 필독서 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는 6가지 불변의 법칙이 소개되어 있다.

1. 사회적 증거의 법칙

: 다수의 행동을 따르는 심리경향을 말한다.

우리가 물건을 구매할때 더 많은 리뷰 더 좋은 리뷰가 달린 제품을 

선택하는 비중이 높다는 것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 상호성의 법칙

: 쉽게 말하면 주는 만큼 받는 즉 일종의 부체의식을 말할 수 있다.

장사에서 말하면 어떤 상품을 팔 때 샘플을 주느냐 주지않느냐에 따라 

구매로 연결되는 비율이 틀리게 나타난다는 것이다.

 

3. 일관성의 법칙

: 입장을 한번 밝히면 쉽게 바꿀 수 없는 것과 같이 내가 결정한 선택에

대한 합리화를 계속 해나가는 즉 내가 선택한 것에대한 책임과 가치에 

어긋나지 않도록 일관되게 행동하는 법칙을 말한다.

 

4. 호감의 법칙 

: 예쁜 아이가 떠들고 놀면 생긴것만 예쁜줄 알았는데 사회성이나 사교성도 

좋네 라고 생각하지만 심술궂게 생긴 아이나 인상이 좋지 못한 아이가 떠들면

생긴데로 논다고 혀를 차는 우리들의 모습에서 잘나타난다. 

실제로 호감형은 제판에서도 유리하게 판결을 받는다고 한다.

 

5. 희귀성의 법칙

: 남의 떡이 커보이는 법칙?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서 공급이 일시적으로 줄때

필요한 사람들이 몰려 가치가 높아지는 법칙. 비지니스에서 흔히 써먹는 방법

으로 한정판 판매에 줄서서 기다리는 현상을 볼 수 있다.

 

6. 권위의 법칙

: 자신이 몸담고 있는 곳의 권위자가 어토당토 않는 명령을 내렸을 때 이치에 

맞지않는 명령을 거부하지 못하고 행하는 놀라운 실험 결과들을 제시한다.

 

이렇게 대충 몇자 적으니 정말 볼품이 없게 느껴진다.

뭐 어쩌겠나. 시간이 없으니 ......

 

정말 좋은 책 재미있고 유익하며 사업에 꼭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읽어보시길 강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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