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공의 비밀 -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by sulmaro 2019. 7. 16.
반응형

오늘은 성공의 비밀을 밝힙니다.

여러분들은 성공의 의미를 어디에 두고 계십니까?

여러가지 답들이 나올법도 한데 저는 성공의 의미를 내가 세운 목표를 이루어

내는 것에 두고 있습니다.

즉 내가 세운 목표를 달성하면 자동적으로 성공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공감 하셨으면 지금 부터 어떻게 목표를 이루어 성공에 도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세운 목표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목표가 없다면 지금 이야기 하는 것들은 아무런 소용이 없겠죠.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삶의 목표, 인생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가족의 건강이나 행복이나 이런 것들이 목표입니까? 아니면 그냥 부유하게 살고

돈에 구애 받지 않고 살아가는 이런 두리뭉실한 것들이 목표입니까?

나의 목표라는 것은 내가 실현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것이어야 합니다. 

측량하고 측정할 수 있는 단위의 것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행복하게 살고 싶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을 좀더 구체적으로

세분화를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행복의 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이죠.

경제적 자유, 건강, 시간적 자유 그리고 관계의 문제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모든

것들은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내 꿈 내 목표를 실행할 수 있는 경제적 자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경제적으로 자유롭다고 해도 하는 것들이 너무 많아 다른것에 

신경을 쓰지 못할 정도로 시간에 구속되어 있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둘다 가지고 있더라도 건강이 좋지 않다면 말 다한거죠. 

그리고 이 모든것을 다 가졌더라도 신과 나의 관계, 나와 나의 관계, 타인과 나의 관계

이 모든 관계속에서 변수가 수 없이 생기기도 합니다.

 

어떤 목표를 세우든지 그 계획에는 세분화가 필요합니다.

경제적 자율를 얻기위해 "나는 내가 벌고 있는 수입의 두배를 만들어 낸다" 라는 목표를

세우게 되는 것이고 그것을 또 세분화 해서 수입을 두배로 늘리기 위해 내가 해야할

일들은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생각하고 그 모든 생각을 종이에 적어 내려가야 합니다.

머리속에 생각만으로 존재한다면 자고 일어나면 밤새 생생하게 꾸었던 꿈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리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하게 될것입니다. 

 

 

시간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도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야 겠죠.

나를 대신해서 일해줄 사람을 찾아본다던지, 내가 없어도 일이 진행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목표를 세운다던지 뭐든지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만약 일할 사람을 찾는 다고하면 생김새는 어때야 할지 나이는 어느정도가 적당할지

성격은 어때야하는지, 창의적이어야 할지, 시키는대로 따르는 스타일이어야 할지 기타등등

구체적인 상을 그려서 그에 맞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건강도 마찬가지죠.

하루 만보이상 걷는것을 목표로 한다던지(도전을 해봤는데 쉽지가 않았습니다.)

팔굽혀펴기 5개부터 시작해서 1주일에 2개씩 늘려나가 200개를 체울때까지 꾸준히 한다거나,

5분 뛰기 부터시작해서 일주일에 1분씩 늘려서 1시간뛰기를 목표로 잡는다던지 등등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관계도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저같이 연락을 정말 가뭄에 콩나듯 하는 사람이라면 관계의 끈을 유지해야 할 사람들의 목록을 

만들어 하루에 2명씩 먼저 연락을 하거나 서먹서먹 했던 사람과의 관계는 웃으며 인사먼저 하면서

의외로 쉽게 풀어지기도 합니다. 어떤 관계든지 먼저 자신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고 거울을 보면서 친분을 쌓던지 눈을 감과 자신안의 다른 자신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하면서 갈등을 회복하던지 구체적으로 하루에 몇분정도 투자를 하면서 노력할것인지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관계의 바탕에는 상대에 대한 존중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그냥 인맥관리 차원에서 의도적

계획적인 접근이 아니라 선한 영향력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상호 호환적인 관계구조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이제 꿈을 종이에 적어라. 꿈은 종이에 적으면 목표가 되고, 그것을 자르면 계획이 되고,

계획을 실현하면 현실이 된다. 목표를 작게 조각내어 매번 성공하라. 그것이 버릇이 되면 

어느새 큰 성공을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중에서 - 김 승호]

 

지금까지 길게 떠들었던 것들의 요약입니다. 성공의 비밀이며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입니다.

 

좋은 대인관계와 건강을  기반으로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만들었다면 당신은 성공한

사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성공하는 삶을 추구하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승리하는 삶입니다.

성경책을 읽고 묵상하며 그속의 진리를 깨우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깨닫고 천국의 소망과  사랑이 이땅에  가득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