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정보/IT,미래정보

AIRPLAY 미러링 - 아이패드 화면을 컴퓨터로 보자!!!

by sulmaro 2015. 4. 20.
반응형

안녕하세요~~슬마로 입니다. 

요즘 게임플레이 영상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비하고 보잘것 없지만 조금더 나은 영상을 만들어보기 위해 노력중이랍니다.


슬마로 유튜브체널 바로가기.^^&


요로코롬 보다 나은 동영상 제작을 위해 고민고민 여러가지 정보를 찾던중 안드로이드버전

전화기의 화면을 컴퓨터로 보이게 하는 방법을 찾아서 한참 잘써먹다가 혹 아이패드도 이런

기능이 있지않을까? 하는 고민에 또 한번 다시뒤지다가 이렇게 한 곳을 찾아내어 미러링에

성공햇습니다.




미러링(MIRRORING)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미러 즉 거울효과라는 것이죠. 

내가 보는 화면을 거울을 보는 것 처럼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게 하는 장치를 말한다고 봅니다.

약간 전문적인 견해는 컴퓨터 용어사전을 찾아보시면 간단하죠.^^&

그래서 좀 쉽게 옮겨보자면 네트워크 장비(스위치,허브, 공유기등)의 특정 포트에 흐르는

데이터를 똑같이 복제해서 다른 포트에 뿌려주는 기능을 쉽게말해 미러링이라고 하는거죠.


미러링은 네트워크나 PC에 문제가 있을 때 주로 원인 분석을위한 용도로 많이 사용했는데요

요즘은 저와 같이 좀더 낳은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다방면으로 이용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을 맨 아래서 위로 살짝 드래그를 하면 이런 화면이 뜨죠. 

여기서 AIRPLAY 모드를 클릭해주시면 아주 간단하게 미러링을 하실 수 있죠.

이렇게 미러링을 통해 아이패드의 화면을 컴퓨터로 전송하여 녹화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다는거.

저는 이런기능들을 찾아보다가 진찌로 다 있는것을 보고 참 많이 놀랐답니다.ㅋㅋㅋ

거의 컴맹수준인 제가 아주 별이상한 기능들을 다 알게 되니 참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영상을 한번 찍어보았죠.



이런 미러링 기능이 마냥 신기하기만 하고 또 이런 신기한 기능을 찾아내서 사용하는 슬마로가
너무 자랑스러운 생각이 드는 나머지 혼자 쑈를 하고있습니다.
솔직히 아이패드 화면을 컴퓨터 모니터에 나오게 하고 이 화면을 녹화하거나 방송을 하는 
방법을 찾아나가면서 다른 사람들은 미러링 기술을 오래전부터 쓰고 있었다는 사실에 새삼
한번더 놀랐구요. 
또 이런 프로그램을 벌써 여러군데서 만들어 보급이 되고 있음에 더 놀랐습니다.

일단 AIRSERVER 이라는 사이트에서는 유료버전으로 구매를 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구요.
이 사이트를 나중에 알아서 저도 지금 고민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
왜냐하면 여기서 유료버전을 구매를 하면 안드로이드 폰까지 바로 사용이 가능할것 같아서 말이죠.

지금은 모비즌이라는 프로그램을 써서 제 안드로이드버전 노트3를 미러링하고 있는데 
AIRSERVER에서 구입한 미러링 프로그램이라면 두개 프로그램을 안써도 되고 다 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가격도 약 14불정도 하는것 같구요. 내친김에 아에 7일 무료버전을 다운받아버렸습니다.ㅋㅋㅋ



써보고 리뷰를 올려야하나요? 다운받는 방법은 따로 올리겠습니다.

[링크] www.airserver.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가기 됩니다.

사용후기는 나중에 올립니다.


http://pro.itools.cn/airplayer


여기는 일단 제가 다운받은 무료사이트는 중국사이트인데.....많은 분들이 다운받아서 사용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왠지 모르게 약간 불안하기도 합니다. 워낙 의심병이 많아서 말이죠.^^&
사용을 해보니 초보자인 저는 아주 좋고 신기하지만 보안에 관한 부분에서 뭐라 장담할만한 기초
자료가 없어서 자신있게 추천드리지는 못하겠네요. 
그냥 사이트를 링크 올립니다.
위 영상과 사진은 itools를 사용해서 찍은 사진과 영상입니다.

한군데 더 있어서 링크올립니다.
http://x-mirage.com/

여기도 유료버전입니다. 7일 무료버전 받아서 쓰실수 있네요. 가운데 링크만 무료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