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핫이슈/명언;생각 한 스푼

인생에 존재하는 두가지 패턴 공격 vs 수비

by sulmaro 2022. 1. 18.
반응형

인생에는 두 가지 패턴이 존재한다. 
공격적인 삶과 수비적인 삶이다. 
돈을 잃고 싶지 않다면 수비적인 삶을,
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수비적인 삶은 내 삶을 타인에게 맡기는 것이다.
공격적인 삶이란 내가 내 삶의 조건들을 주도해나가는 삶이다. 
이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좋다.
단 , 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승부를 결정하는 골은 대부분 공격수들이 넣기 때문이다.
-크리스 사카-

나는 어릴적 축구를 하면 매번 수비수의 역할을 했다.

공을 다뤄본적이 없었던 나는 선배들의 조언대로 사람만 보고 사람을 마크해왔다.

"야! 공보지 말고 사람을 보라고!!!"

수비수라도 수비의 원칙을 잘 지키면 안정적으로 방어를 할 수 있다.

나는 수비수의 삶이 그리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 역시 지금껏 수비수로 살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은 공격수의 삶을 살아보고자 한다.

공격수라고 뭐든걸 다 내팽개치고 앞으로 달려가라는 것이 아니다.

최고의 공격수는 발빠르게 전 후방을 뛰어다닌다.

결정적일 때 슛을 넣는다는 것이고 그 확률이 수비수보다 더 높다는 것이다.

공격수도 수비가 뚤리면 뒤로 돌아와 수비에 힘을 보태기도 한다.

물론 수비수도 기회가 되면 앞으로 치고 나간다.

수비나 공격이 둘다 중요하지만 그가 말한 데로 공격수가 골 넣을 확률이 더 많다는 것은

인정을 해야할것이다. 

나도 지금 조금이나마 공격적으로 살기 위해 이렇게 노력하고 있으니까.

언젠가 기회가 닿으면 골을 넣겠지. 아니 넣어야지!

 

그는 또 이렇게 말한다. 돈을 많이 벌려면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내가 원하는 곳에 있어야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내용들은 수많은 책들에서 부자되는 방법으로 말하는 것들이다.

바로 즐기면서, 꾸준히 할 수 있으면서 일정한 수입이 지속적으로 들어오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돈을 벌지 않으면, 돈을 아무리 많이 벌어도 행복해지니 않는다" 

내가 원하는 방식이란 내가 즐길 수 있는 방식이며 내가 행복할 수 있는 방식일 것이다.

나는 코로나 펜데믹이 터지고 나서 직원이 없는 가게에 매일매일 나갔다.

다른 분야와 다르게 내가 종사하는 업종은 팬데믹 특수라는 용어가 붙을 만큼 혜택을 본

몇 개 안 되는 업종이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 내 입에서는 "아 재미없어!"라는 말이 습관적으로 나오고 있었다.

하루도 쉬지 못하고 일하던 내가 지쳐가고 있다는 증거였다.

결국 아내와 상의 끝에 클로즈 시간을 30분이라도 앞당기기로 했다.

그 30분은 나에게 조금의 위안이 되어주었고 지금은 30분동안 책을 읽으며 내일을 준비한다.

 

나는 수많은 책속에 나오는 말들을 따라 하는 따라쟁이다.

요즘은 블로그에 글을 쓰는 재미로 살아가고 있다. 

가게에서도 재미없다는 소리는 의식적으로 하지 않는다. 재미없는 일은 재미있게 하면 된다.

블로그에 올릴 아이템을 찾기 위해 가게 구석구석을 찾아다니고 사람들의 심리를 살피고

이제는 하루하루가 즐겁다. 

조만간에 유튜브도 다시 시작을 해볼 생각이다.

이렇게 혼자 떠드는 말을 해서는 블로그로 돈 못 번다는데......

좀 더 전문적인 블로그 운영을 하도록 노력해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된다. 

에잇 돈은 사업해서 벌면 되고 블로그는 이렇게 그냥 생각나는 데로 끄적거리며 살자!

오늘도 파이팅ㅋㅋㅋ

 

위의 인용문구는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에 나온 부분입니다.!!! 출처를 이렇게라도 밝혔어요.

요즘 저작권 때문에 무서워요. 저작권 공부도 좀 해야 할 텐데. ㅎㅎ

 

저는 카카오 뷰에 채널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원래 욕심껏 4개를 만들었는데 하나 관리하기도 힘들어 하나만 하기로 했습니다.

채널 이름은 빅벅입니다. 네 맞습니다. 책 이름입니다. 선한부자 경제적자유를 위한 모든 영상

자료들을 다 모아볼 생각입니다. 관심이 생기신다면 친추부탁드립니다. 

네 물론 저도 맛추가야죠!!^^& 

Big Bucks : https://pf.kakao.com/_Nxbxksb

 

Big Bucks

경제적 자유, 선한 부자가 되기 위한 모든 정보 모음. 우리 함께 부자가 됩시다.

pf.kakao.com

 

네이버에 카페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반 백년 노하우 : https://cafe.naver.com/50go

 

 

반 백년 노하우 : 네이버 카페

외롭고 쓸쓸한 50대, 성공에 목마른 50대, 성공을 나누고 싶은 50대, 반 백년 인생살이를 나누는 카페

caf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