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소식/건강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와 함께 하는 셀프 눈건강 진단

by sulmaro 2015. 5. 15.
반응형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와 함께 하는 셀프 눈건강 진단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라는 프로그램을 첨 봤습니다.

요즘 블로그다 유튜브다 아프리카 방송이다 뭐 게임도하고 눈이 너무 피로하고 침침해지는 느낌이 드는데

이 프로에서 눈에관한 이야기를 한다길레 처음으로 한번 봤죠. 

도대체 어떤 내용을 가지고 방송을 하는지?

또 어떤 부분이 내게 도움이 될지...

결론부터 말하자면 첨 시작부터 끝까지 놓치지 않을려고 뚤어져라 보게된 방송이었습니다.


바로 나의 건강과 직결된 내용이 많이 나오니 어쩔수 없더군요.

특이 이번 차는 조금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 내 눈에 대한 정도가 많아서 특히 더 그랬습니다.

나는 몸신이다를 보고 나누고 싶은 이야기는 많으나 일단 가장먼저 자신을 알아야겠기에

최철명 안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셀프 눈 건강 진단법 부터 함께 알아보죠.



눈을 보면 전신 질환이 보인다.!!!

셀프 눈 건강 진단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져 설명이 됩니다.


1. 거울 눈 겅강 테스트

2. 눈 싸움 


요즘 프로그램들 자막이 너무 친절하게 잘 나와있어서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듯하죠?



첫번째 거울 눈건강 테스트 

일단 거울을 하나 준비하시구요. 

위의 사진같이 눈아래쪽을 손가락으로 살짝 내려서 눈 아래커플 안쪽의 색깔을 확인해봅니다.

자 만약 자신의 눈아래커플 안쪽의 색깔이 연하거나 창백하면 칼슘이 부족하며, 빈혈증상이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두번째 거울 눈  건강 테스트 

속눈썹이 난 곳의 라인 안쪽을 확인 합니다.


아 사진 좀 무습네요.ㅋㅋㅋ




사진과 같이 지방같은 것이 뭉쳐서 버블같이 일어나는 증상을 안검염이라고 한다네요.

위 사진들은 좀 과한것 같고 일반적인 사진으로 다시한번 보실까요?




안검염은 혈액 내 지방 축적 과다로 인해 생기는 하얀 알갱이로 안구건조증, 고지혈증, 동맹경화등을

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겠죠?




세번째 거울 눈 건강 테스트

눈의 흰자 부위를 확인하여 충혈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정상눈과 결막하 출혈이 일어난 눈, 육안으로 봐도 확연히 다름을 알 수 있네요.

결막이 전체적으로 빨갛다면 고혈압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결막하 출혈로 의심되는 병들이 나열되어있네요. 

동맥경화는 아주 단골메뉴네요. 

아무래도 혈액순환과 혈압은 밀접한 연관관계가 형성이 되있기 때문이겠죠?

만약에 노란색의 황달기가 보인다면 간질환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눈이 충혈되는 원인은 건조 때문이군요. 

눈이 건조하면 염증 반응으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면서 충혈된다고 합니다.

술 먹은 후 눈이 충혈되는 이유는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몸의 수분을 많이 뺏어가기 때문에

눈이 건조해지면서 충혈되는 것인데요. 

물을 많이 마셔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역시 술마신 뒤에 갈증이 심하게 난 적이 많은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자 두번째 자가 테스트입니다. 눈 건조 상태를 알아보는 눈싸움!!!





그냥 눈을 감았다 뜨고 나서부터 눈이 시리거나 따갑거나 불편하면 바로 감는 단계까지의 시간을 기준으로

4가지 정도 유형이 나뉘는데요.




10초이하로 나오는 분들은 전문적인 치료를 요하는 위험단계라고 하니 꼭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저는 해보니 20초 이하인데 눈 건조 경고단계네요. 

좀더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관리 뿐만아니라 눈도 좀 쉬어주면서 피로를 회복시켜나가야 겠어요.





모두모두 30초 이상의 건강한 눈을 보유하고 계시길 개인적으로 기원합니다.^^&

저랑 눈싸움 하실 분들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